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티브로드 김석진 기자]

[앵커]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오페라 '멕베스'가 부산에서 공연됩니다. 다음달 을숙도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을숙도 오페라 축제에서 인데요. 김석진 기자가 공연 연습 현장을 미리 찾아가봤습니다.

[리포트]

스코틀랜드의 장군인 멕베스는 아내의 말을 듣고 왕을 암살한 뒤 자신이 왕이 됩니다.

왕좌에 오른 멕베스는 경쟁자였던 다른 장군과 그의 가족들도 무참히 살해합니다.

마녀들의 예언은 그의 야망에 불을 지피고, 권력의 욕망은 그를 파멸로 몰아 넣습니다.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중 하나인 멕베스의 줄거립니다.

INT) 이소영 / 오페라 '멕베스' 음악감독
이 멕베스는 부산에서도 초연이지만 국내서도 세번째 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왜냐면 음악적으로도 그만큼 힘들고 성악가들을 캐스팅하는데 어려웠거든요. 이번 기회를 놓치면 부산분들 정말 후회하실 거에요.

멕베스는 을숙도문화회관이 기획한 오페라 축제의 첫 작품입니다.

부산로열필하모니오케스트라와 오페라합창단이 참여하고 무용단 등도 출연 합니다.

INT) 김유섬 / '멕베스 아내'역
연습하면서도 굉장히 흥분되고 아주 기대되고 긴장이 되며 어떻게 하면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을까.

INT) 나현규 / '멕베스'역
비극 이런걸 표현한다는 자체가 노래만으론 부족한 것 같아요. 그래서 연구도 많이 하는데 아직도 더 해야 할 것 같아요.

을숙도문화회관은 공연에 앞서 티브로드 방송과 협약도 맺었습니다.

문화의 불모지라 불리는 서부산권의 문화 활성화를 위해 우수한 작품을 기획하고 홍보하는데 협조키로 한 겁니다.

INT) 송필석 / 을숙도문화회관장
서부산권에 문화가 취약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왔습니다만 이번에 티브로드와 함께 협약을 함으로써 우리 지역에 계신 많은 분들에게 더 좋은 문화 향수를 전할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우수 공연으로 선정한 샌드애니메이션 오페라인 '마술피리'도 선보여 아이들의 감수성 발달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S/U) 김석진 기자 / sjkim25@tbroad.com
올해 2회째 맞는 을숙도 오페라 축제는 다음달 6일부터 23일까지 열리며 6개 작품이 선보입니다.
티브로드 뉴스 김석진 입니다.


< 김석진 기자 / sjkim25@tbroad.com / 티브로드 보도본부 부산보도국 / 기사입력 : 2016-06-22 17:55:06.0 >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