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
한주간 인천시 소식을 알아보는 위클리인천 시간입니다.
오늘도 김은경 인천시 대변인 자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은경 / 인천시 대변인]
네 안녕하세요.

[앵커]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이자 아이들에겐 여름방학이 시작됐습니다.
인천시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요.
이 소식 전해주시죠.

[김은경 / 인천시 대변인]
○ 네,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전시회 등 문화공간을 찾는 가족단위 관람객이 점차 늘고 있는데요.

○ 이에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기획공연과 전시회를 준비했습니다.

○ 먼저 소개해드릴 공연은 올해 9회째를 맞은‘썸머 페스티벌’인데요.

○ 8월 6일부터 5일 동안 바로크 음악에서 근현대 음악까지 시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있습니다.

○ 이번 공연은 일반 공연에 비해 입장료가 저렴하고,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 해설도 진행돼 누구나 쉽게 클래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앵커]
네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에게는 잠시나마 위안이 될 듯 한데요. 청소년이 같이 참여하는 공연도 준비되었다고요.

[김은경 / 인천시 대변인]
○ 그렇습니다. 인천시립합창단이 준비한‘청소년과 함께하는 신나는 합창 클래식’인데요.

○ 이번 연주회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과 한 여름 밤 더위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신나고 활기찬 곡들로 꾸며집니다.

○ 8월 8일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특별히 김종현 예술감독이 만든 프로젝트 합창단인‘인천고교연합합창단’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곡들도 들려줄 예정입니다.

[앵커]
그렇군요. 이밖에도 재활용품을 활용한 이색전시회도 열린다고요.이소식도 전해주세요.

[김은경 / 인천시 대변인]
○ 네. 일상의 평범한 쓰레기들이 개성 넘치는 예술작품으로 변신하는 이색 체험전인 ‘반쪽이의 상상력 박물관’이 인천문화예술회관 미추홀전시실에서 오는 9월 3일까지 무료로 개최됩니다.

○ 이번 체험전은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사물에 대한 인식 전환을 경험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전시회인데요.

○ 소화기로 만든 펭귄, 폐타이어로 만든 청설모 등 흔히 쓰레기로 치부해버린 산업폐기물을 이용한 예술작품 160여 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또,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작가와 함께하는 옷걸이 작품 만들기 시연회와 작가와의 대화시간도 준비되어 있어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앵커]
다음 소식도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물놀이 시설을 소개해주신다고요. 유명워터파크도 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도 무료로 운영되어 아주 인기가 좋다고요.

[김은경 / 인천시 대변인]
○ 그렇습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어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는 일상이 반복되고 있는데요.

○ 인천시에서는 집주변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물놀이시설을 군구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앵커]
가까운 곳에서 비용 걱정 없이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군요. 대표적인 물놀이 시설 몇 곳 소개해 주실까요?

[김은경 / 인천시 대변인]
○ 네. 우선 소개해 드릴 곳은 씨사이드파크 어린이물놀이장인데요.

○ 영종도에 위치한 유아 및 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으로 인천 물놀이장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곳입니다.

○ 다양한 미끄럼틀과 물이 쏟아지는 워터 버킷 등의 물놀이 시설이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 물놀이장에 있는 정자와 대형 그늘막을 갖추고 있어 더위를 피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 동구 송현근린공원 내에 또랑 물놀이터도 있는데요.

○ 미끄럼틀은 물론 구름다리와 미니폭포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고, 여기에 사파리 느낌이 나는 디자인이 더해져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인천대공원 내에 있는 개울 숲 물놀이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20m의 길이로 발을 담가 더위를 식히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는데요.

○ 공원 내 어린이 동물원과 수목원도 있어 아이와 함께 산책도 하고 물놀이도 즐기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앵커]
집주변에 이런 시설이 있다니 한 번쯤은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마지막으로 시청자 분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해주시죠.

[김은경 / 인천시 대변인]
○ 네. 소개해드린 물놀이장뿐만 아니라각 구청이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물놀이장은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 각 물놀이장마다 운영기간과 주변 주차시설 여건이 다르니구청 공원관련 부서에 문의하시고 방문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 아울러, 방학을 맞아 인천시가 준비한 다양한 공연도 보시면서 가족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앵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