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기사내용]


안녕하십니까?
대구한의대 건강CEO아너스클럽 원장 백현주입니다.


백현주
대구한의대학교 건강CEO아너스클럽 원장
한복디자이너
백현주 한복연구소 대표


저는 ‘장 건강하면 심플하게 산다’라는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대수명 100세 시대, 그러나 유병장수라면? 다시 말해서 아프면서 장수한다면? 과연 행복한 삶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주위를 보면 ‘반(半)건강’ 상태로 불편하게 지내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반건강이란 아직 질병으로 드러난 것은 아니지만 비만과 저체중이라든지 설사와 변비, 통증처럼 몸이 비정상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의 건강을 좌우할 음식을 소화, 섭취하는 장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 70~80%가 몰려 있어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기관입니다.
그러므로 허약한 장은 만병의 근원이 될 수 있으며, 이 책은 이런 관점에서 우리 몸을 위해 매일 그리고 평생 중대한 역할을 수행하는 장 건강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단언합니다. “장을 온전히 회복시키려면 장의 현재 상태를 제대로 진단하고, 오랜 시간에 걸쳐 장을 힘들게 했던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고쳐야 한다. 장 건강은 선택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건강하게 살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장 건강부터 챙겨야 한다.”고 말입니다.

우리는 몸에 대해 아는 만큼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저자가 제안하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실천해 보기를 바랍니다.

어느새 나의 몸과 마음이 달라져 있음을 실감하게 될 것이고 이것이 우리가 무병장수하는 길임을 절감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우성문 기자 / wsm@tbroad.com / 티브로드 보도본부 대구보도국 작성일: 2019-07-29 18:26:48>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