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시작

(앵커 멘트)
어린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취미용 드론에서부터 군 작전에 쓰이는 전문가용 드론까지, 이 드론의 산업적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요? 아시아 최대 드론축제인 드론쇼 코리아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김석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
(리포트)
하늘에서 바다까지, 아시아 최대의 드론축제인 드론쇼 코리아가 막을 올렸습니다.

올해 3회째 맞는 이번 행사엔 역대 최대 규모인 100개사 340여개 부스가 전시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INT) 윤광준 /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장
그동안은 소비자용 드론이 관심이 많았는데 올해부터는 전문가용 커머셜 드론이 큰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는 경찰이나 소방관, 재난안전관 이런 분들이 쓸 수 있는...

이번 행사엔 농업이나 해양, 재난 방지 등의 산업용에서부터 레저용과 군사용 등 첨단 무인기 200여 기가 선보입니다.

또 드론을 이용한 토지 측량 등 공간정보 활용 분야의 특별관도 마련됐습니다.

S/U) 김석진 기자
이번 행사에서는 국방부가 올 상반기 창설 예정인 드론봇 전투단의 홍보 부스도 마련돼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드론봇 전투단은 드론과 로봇을 주축으로한 유무인 복합전투체계를 갖춘 부대를 말합니다.

INT) 이기전 / 육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
드론봇 전투단은 드론과 로봇으로 구성된 첨단 과학기술이 접목된 육군의 미래지향적인 핵심 전투부대로서 인명중시주의 확산과 그리고 병력 감소와 국방개혁이라는 시대적 요청에 따라...

육군은 이번 행사에서 전투단 홍보는 물론 드론봇을 운영할 간부와 특기병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INT) 장성욱 / 동인고
평소에 드론을 많이 좋아했었고 마침 관련 부대가 생기니까 좋아하는걸 하면서 군 생활도 즐겁게 할 수 있겠다 그런 생각 때문에...

드론의 미래 기술과 해양도시 관리 그리고 콘텐츠 활용에 대해 논의하는 컨퍼런스도 열립니다.

이밖에도 드론을 만들고 운영하는 각종 교육 체험 프로그램도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티브로드 부산뉴스 김석진(sjkim25@tbroad.com) 입니다.

촬영/편집 이재준

(2018년 01월 25일 방송분)

구매하기
창닫기
영상선택
창닫기
페이지 맨 위로 이동